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2015년 제7차 대구·경북 세계물포럼 개최 이후 그 성과를 계승, 발전시키기 위한 대표 후속활동이며, 물주간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물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물 관련 국제행사
환경부, 대구시, K-water가 주최하고, 한국물포럼이 주관하여 전 세계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전 세계 이해관계자(정부 및 공공기관, 국제기구, NOG, 산·학·연 전문가, 언론 등)의 논의와 이행촉구의 장
KIWW 대주제인 ‘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워터 파트너십’에 대한 국제사회 주도권 확보 및 영향력 증진
대한민국 내 물을 주요 이슈로 인식시키고, 지속가능한 물 관련 인적 네트워크 강화에 의한 물 문제 해결의 실행방안을 도출
국내 물 산업 해외 진출의 촉매 역할
물 분야 글로벌 리더십 구축 및 국가의제 확산
제9차 세계물포럼 준비를 위한 물 전문가 의견 수렴 및 주요 단계로 확립
우리나라 물산업 해외진출 촉진 및 발판 마련
물문제 해결책 제시
대국민 물 관련 인식 증진 및 관심제고
우리나라 물 산업의 해외진출 확대 계기 마련
물 분야 국제이슈 주도 및 파트너십 강화
물 관련 분야별 주제 논의 및 해결책 선정
물에 대한 국민의 인식 및 관심 제고
물 분야 국제이슈 주도 및 실행력 강화 ‘워터 리더스 라운드테이블’
‘월드워터파트너십’
‘경상북도 수변지역 지자체 포럼’
‘제3회 세계물도시포럼’
다양한 계층과 물 문제 해결을 논의
우리나라 물 산업의 해외진출 확대 계기 마련
워터비즈니스 포럼 | 비즈니스 매치메이커(B2B, B2G 미팅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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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개국 24기관이 자국 물 문제 및 사업 소개, 기업과의 네트워킹 (참여국:몽골, 방글라데시, 인도네시아, 오만, 이란, 탄자니아, 호주 등) | 상담건수 89건, 상담규모 약 50억원, 계약금액 약 1억6천만원 |
물 분야 국제이슈 주도 및 실행력 강화
다양한 계층과 물 문제 해결을 논의
우리나라 물 산업의 해외진출 확대 계기 마련
워터비즈니스 포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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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9개국 기관(인도네시아, 요르단, 사우디, UAE, 칠레 등)과 국내 기업간 비즈니스 미팅 개최 (55건) |